본문 바로가기
정보공개

chatGPT 관련주, 엔비디아에 관하여 (feat. 지금사도 될까?)

by 히쟙스 2023. 2. 7.
반응형

AI 관련주 하면 절대 빠질 수 없는 기업이 엔비디아(NVIDIA)이다. chatGPT관련주에 대해 검색해 본 사람들은 이미 들어본 곳일 것이다. 엔비디아는 뭘하는 곳이길래 chatGPT 관련주라고 하는 것일까?


엔비디아(NVIDIA)에 관하여

AI가 구동되기 위해서는 엔비디아의 GPU가 현재로서는 필수이다. 시장 점유율이 독점 수준으로 자리 잡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상승주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 chatGPT 역시 엔비디아(NVIDIA)의 A100이라는 데이터센터용 GPU를 사용해서 딥러닝을 하고 있다.

(여기서 딥러닝이란? deep learning으로 컴퓨터가 스스로 외부 데이터를 조합, 분석하여 학습하는 기술을 뜻한다. 딥러닝의 고안으로 인공지능이 획기적으로 도약하게 되었다.)

반응형

AI 딥러닝 분야에서 엔비디아 GPU보다 높은 성능을 보이는 반도체가 없기 때문에 AI 기술이 확장될수록 엔비디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된다.


chatGPT와 비용

OpenAI에서 공개한 자료를 바탕으로 chatGPT가 응답 한 번에 발생하는 비용은 1센트(13원1센트(13원)라고 한다. Azure에서 엔비디아(NVIDIA)의 A100 GPU를 사용하는데 한시간당 3달러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한다. 이 비용을 단어당으로 환산하면 0.0003달러가 들어가며 한번 질문에 30개 단어가 발생한다면 1센트 비용이 되는 것이다.

다만 A100 GPU를 한 개만 사용할 때의 기준이고, 대답 속도를 고려하면 최소 8개의 A100 GPU가 있어야 초당 15~20개 단어를 생산할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되면 비용이 8배로 증가하여 연간 2400만 달러의 비용이 예상된다고 한다.

아마 사용해 본 사람들은 알겠다시피  곧 유료버전이 나올 것이고, 어떤 AI서비스도 이 정도 수준의 유지비가 발생한다면 유료 구독을 통한 서비스 제공이 당연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바이다.

기술경쟁으로 인해 비용이 들더라도 더 높은 GPU를 사용하게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엔비디아 주식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엔비디아(NVIDIA) 지금이라도 사도 될까?

월가에서도 역시 AI 관련주로 엔비디아를 주목하고 있는데, 시티그룹은 챗 GPTGPT 관련주로 앞으로 가파른 성장세가 엔비디아 매출(30억 달러~110억 달러)로(30억달러~110억달러) 이어질 것이라고 본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생성형 AI분야'의 성장에서 엔비디아가 최고 수혜주로 등극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AI는 모든 기업들이 주목하는 산업이기 때문에, 처음 WWW라는 인터넷이 등장한 것만큼 큰 파급력을 보여주고 있다. 다음 시대는 AI 적용이 기본이 되면서 더 나은 아이디어를 통한 경쟁 사회가 될 것이라는 추측이 이루어지고 있다.

 

 

반응형

댓글